테크포럼 뉴스

게시글 검색
스마트 윈도우 시장, 에너지 절약 기능으로 큰 폭 성장 전망
테크포럼
2012-03-29 10:45:21

시장분석업체 NanoMarkets의 최신보고서에서 스마트 윈도우는 향후 10년간 크게 향상될 것으로 내다보았다.
 
스마트 윈도우는 건설 및 수송 부문에서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적, 기능적으로 우수하고, 건설업체, 제조업체, 원료 공급업체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랜 기간 틈새 시장으로 여겨져 온 스마트 윈도우 시장이지만, 최근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의식 고취와 각국 정부의 그린 빌딩 정책 추진, 중국, 인도, 라틴아메리카 몇 개 국가의 경제 성장 등으로 인해 발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
 
원료 및 정밀화학 기업은 스마트 윈도우 공급망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스마트 윈도우 시장은 특수화학제품 및 재료 과학의 기술 혁신에 의해 크게 촉진될 전망이다. 스마트 윈도우 시장에서 주요 성장 부문은 Electrochromic Coatings, Self-cleaning Coatings, Thermochromic coatings이며, 원재료 공급업체에게 안정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Electrochromic Windows 시장은 2017년까지 약 4배 성장해 21억 달러 이상 규모에 이를 전망이다. PDLC와 SPD 등 새로운 스마트 기술이 2017년까지 약 8억 달러의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 윈도우는 건축 유리 제조업체 및 창문 제조업체들에게 새로운 성장 기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창문이나 유리 외관의 스마트 코팅, 에너지 절약 등의 기능을 추가하며 이미 고가가 된 건축 유리 및 창문 제품을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게 될 것이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