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뉴스

게시글 검색
[LED·OLED] 필립스, 현존하는 최고의 LED램프로 선정
테크포럼
2011-08-08 11:31:17

헬스앤웰빙 부문의 선도기업 ㈜필립스전자(www.philips.co.kr) 조명사업부는 자사의 LED램프가 미국 정부가 주관하는 ‘L-Prize (차세대 광원 상)’를 수상하며 현존하는 최고의 LED램프로 선정되었다고 8일 밝혔다.

‘L-Prize(Bright Tomorrow Lighting: 차세대 광원 상)’는 미국 에너지국(DOE: US Department of Energy)이 기존 저효율 조명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고효율의 LED조명 제품개발을 장려하고 LED기술 보급을 촉진하기 위하여 2007년에 제정했으며, 우승자에게는 1천만 달러의 상금이 수여 된다.

가정과 상업시설에서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60와트 백열램프와 PAR30 타입의 할로겐 램프 교체형 LED램프 등, 2개 부문에 대해 ‘L-Prize’를 시상하고 있지만, 수 개월이 소요되는 테스트 기간과 까다로운 기준으로 지금까지 수상자를 단 한 차례도 배출하지 않았다.

이번 상을 수상한 필립스LED램프는 10와트(W) 이하의 소비전력으로 910 루멘(lm)의 밝기를 출력하는데 업계 최초로 성공하였다. 광효율(lm/W)이 93.4로 매우 우수하여, 기존 조명 제품을 교체했을 때 빛 밝기는 동일하면서 에너지를 크게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L-Prize’ 수상을 위해서는 수명 2만 5천시간 이상, 연색성 90이상 등과 같이 LED조명에 관한 높은 기술력을 요하는 까다로운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는데, 60와트 백열램프 교체형 LED램프 가운데 현재 이 모든 기준을 만족하거나 능가하는 것은 필립스 LED램프가 유일하다.

필립스 LED램프는 2009년부터 약 18개월 동안 램프의 성능, 빛 품질, 수명, 가격, 시장성 및 대량 생산의 적합성 여부 등에 관해 독립적 연구기관으로부터 평가를 거쳤으며, 주변 환경에 극단적인 변화를 주어 램프의 성능을 시험하는 다양한 자극 테스트와 현장 평가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였다.

필립스 조명사업부 김윤영 부사장은 “필립스 LED램프가 L-Prize의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키고 현존하는 최고의 광원으로 선정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신뢰도 높고 가격 경쟁력 있는 LED조명을 더욱 빠른 속도로 선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