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뉴스

게시글 검색
[반도체·전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Adobe AIR for TV’ 인증을 통하여 차세대 스마트 TV를 위한 이상적인 개발 환경 제공
테크포럼
2011-07-14 13:43:59

세계 선도적 종합 반도체사이자 셋톱박스용 칩의 선도업체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자사의 첨단 HD TV SoC (System-on-Chip)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을 달성하고, Adobe? AIR? 기반 게임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차세대 스마트 TV (Connected TV) 기술 개발을 선도한다고 밝혔습니다.

ST는 첨단 및 인터랙티브 HD (high-definition) 셋톱박스용 3세대 SoC 플랫폼에 ‘Adobe AIR? 2.5 for TV’를 성공적으로 포팅하여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Adobe AIR 소프트웨어는 Adobe Flash 플랫폼의 핵심적인 구성요소이며, OEM, ODM,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개발자들이 다양한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을 개발 및 구축하고, 임베디드 기기 및 시스템을 위한 인터랙티브 HD 비디오를 실제 셋톱박스와 TV에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T의 최신 STi7108-기반 STB 레퍼런스 설계는 Adobe를 통해 성공적으로 검증되었다. Adobe AIR외에도 ST는 디지털 홈 (Digital Home)을 위한 Adobe Flash 기술을 중저가 HDTV 셋톱박스를 위한 자사의 STi7105 디코더 기반 플랫폼에 성공적으로 포팅하였다.

ST의 신형 STi7108 Adobe 인증 레퍼런스 디자인은 고객들이 개발 비용을 최소화 하면서 Adobe 소프트웨어 툴을 사용한 플랫폼을 토대로 첨단 사용자 인터페이스, 게임, HD 오디오/비디오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 등의 TV용 ActionScript? 3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도록 지원한다. Adobe Flash 플랫폼은 STi7108 상에서 제공되는 하드웨어를 활용하여 최대 1080p HD까지 HD 오디오/비디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 공급사들은 Dolby AAC 오디오, H.264 비디오 등과 같은 산업 표준 코덱을 사용하여 HD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홈 엔터테인먼트 및 디스플레이 그룹 커넥티드 홈 사업부의 사업부장인 로랑 르몽 (Laurent Remont)은 “차세대 인터넷-연결 셋톱박스 및 통합 TV를 위한 ST의 신뢰성 높은 하드웨어 가속 플랫폼에 대해 Adobe의 Flash 및 AIR for TV 소프트웨어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ST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홈-엔터테인먼트 혁명의 선봉에 서게 되었다.”면서 “ST의 STi7108 (셋톱박스) & Freeman (TV) 플랫폼은 첨단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신속한 액세스 등을 위한 세계적 수준의 Consumer 제품을 위한 성능을 제공하며 저전력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Adobe의 사업개발 담당 선임 이사인 제니퍼 카 (Jennifer Carr)는 “ST의 기술은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넘어서 소비자들이 다양한 프리미엄 콘텐츠를 TV 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확장 가능 솔루션을 지원한다.”면서 “선도적인 콘텐츠 보호 솔루션인 Flash Access를 지원함으로써 콘텐츠 소유자와 배포자들은 자신들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게 배포할 수 있는 또다른 방법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