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인 다이멘션데이타 그룹(
www.dimensiondata.com)이 클라우드 전문기업인 미국의 ‘옵소스(OpSource;
www.opsource.net)’ 를 인수했다.
옵소스社는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버지니아, 영국, 아일랜드, 인도 등에서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600여개 이상의 기업, 서비스 프로바이더, SaaS 독립 서비스 기업들이 옵소스의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및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이멘션데이타는 본사 CEO직속으로 클라우드 솔루션 비즈니스 본부를 신설, 금번 옵소스를 배치시키고 다이멘션데이타의 주요 기술인 가상화, IT통합,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매니지드 서비스 및 호스팅, IT 아웃소싱 등과 함께 결합해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 전략을 가속화 한다.
다이멘션데이타의 CEO인 브렛 도슨(Brett Dawson)은 “옵소스는 전세계 다이멘션데이타의 고객의 클라우드 서비스 요구를 즉시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인프라 및 경험을 보유하고 있고 이는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아키텍쳐를 완성시킬 것”이라고 인수 배경을 밝혔다.
옵소스 CEO인 트렙 리안(Treb Ryan)은 “다이멘션데이타 그룹의 일원이 된 것을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 큰 힘을 발휘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소감을 밝히며 “클라우드를 위한 아키텍처 디자인과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매핑 시키는 것은 기업의 전체 IT 인프라간 상호의존성 및 리스크에 대한 깊은 이해도가 필요하며 아주 어려운 일이다. 다이멘션데이타의 전혀 다른 기술, 여러 지역에 걸친 IT 통합에 대한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는 완전한 클라우드 기반의 아키텍처로 진화하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