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시글 검색
[한국콘텐츠진흥원] 위클리 글로벌 233호
테크포럼
2021-07-29 12:07:27

방송·영화
- [미국] 한국 영화 다수 리메이크 예정
- [일본] JYP, 소니와 합동 글로벌 오디션  시즌 2 제작 발표
-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스튜디오 드래곤’ 제작 드라마 전시회 개최
- [일본] TMS엔터테인먼트,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 수입 개봉
- [유럽] 프랑스 잡지, 넷플릭스에서 봐야 할 한국 수사물 8개 추천
- [인니] 디즈니플러스,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
- [UAE] OSN 스트리밍 앱에 Comcast 기술 솔루션 사용
- [UAE] 스타즈플레이의 콘텐츠 구매 부사장 Nadim Dada 인터뷰

게임·융복합
- [심천] 6월 중국 모바일 게임 배급사 전 세계 매출 차트
- [심천] 도우인 제 3기 ‘맹지계획’ 발표, 청소년 위한 지식 콘텐츠 창작 장려
- [UAE] 플래시 엔터테인먼트·아부다비 게이밍, 대규모 e스포츠 대회 개최
- [UAE] 제로 레이턴시 VR, 아부다비에서 VR 게임 출시
- [베트남] 동남아시아에서 떠오르는 게임 강국, 베트남
- [베트남] 라스트 레전드, '베트남 CFEL 2021' 우승

애니·캐릭터
- [일본]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 다카포> 흥행 수입 100억 엔 돌파, 역대 최고 기록
- [유럽] 라인프렌즈, 프랑스 패션 브랜드 매종키츠네와 협업 컬렉션 선보여

만화·웹툰
- [유럽] 한국 웹툰 <신의 탑>, 프랑스 언론에서 올 여름 읽어야 할 만화로 소개

음악
- [미국] BTS, ‘글로벌 시티즌 라이브’ 출연
- [일본] K-POP 전문 댄스 학원 수강생 5배 증가
- [유럽] BTS , ‘유로 2020’ 결승전 스타디움에서 울려 퍼져
- [유럽] 프랑스 매거진, BTS는 한류의 리더이자 선한 영향력 끼치는 그룹이라 언급
- [UAE] 컬러스타 테크놀로지, 두바이에서 라이브 음악 콘서트 재개
- [베트남] 블라블라, 베트남 MCN 기업 크리에이토리와 업무 협약 체결

패션
- [UAE] 풍부한 전통이 반영된 사우디아라비아 패션의 미래
- [베트남] K-뷰티 열기 달아오른 베트남, 디지털 활용 전략 필요

통합(정책 등)
- [미국] 유니버설, 넷플릭스와 계약 연장
- [미국] LA, 영화 관련 지업 사업 확대
- [북경]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 <인터넷 안전 심사 방법> 수정 초안 발표
- [북경] 공업과정보화부, 모바일 앱 팝업 창 관련 제재
- [북경] 공업과정보화부, <인터넷 보안 산업 발전 계획> 초안 발표
- [북경] 문화와여유부, <온라인 공연 매니지먼트사 관리 방법> 초안 발표
- [심천] 중국 지난해 인터넷 동영상 활성화 이용자 수 10억 명
- [심천] 제 8회 중국 국제 판권 박람회 10월 항저우에서 개최
- [일본] KDDI, '소리의 VR' 기술 활용한 온라인 공연 선보여
- [유럽] 프랑스 정부, 해외 스타트업의 프랑스 진출 도울 플랫폼 선보여
- [유럽] 실감 콘텐츠 전시 <한국: 입체적 상상>,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개최
- [인니] 인도네시아 5G 이용자의 소비성향
- [UAE] 두바이, 창조 산업 부문 기업 및 일자리 두 배로 늘리기 위한 전략 발표
- [베트남] 베트남, 코로나 확산에 동남아시아게임 내년 7월로 연기
- [베트남] 베트남, 소셜 미디어 라이브 스트리밍 통제 강화

 

 

 

[원문보기]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