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서비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했고, 오프라인 만남이 온라인으로 옮겨갔다. 메타버스는 온라인에서 사람들이 모이고, 활동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주고 있다. 본 글에서는 국내외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의 대표적인 사례를 소개한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이루어지는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은 어떤 유형이 있는지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1. 들어가며
2. 국내외 메타버스 플랫폼
3. 메타버스 플랫폼의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
4. 마치며: 메타버스 플랫폼의 미래 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