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시글 검색
[한국콘텐츠진흥원] 위클리 글로벌 203호
테크포럼
2020-12-23 23:30:54

방송/영화
- [미국] 워너미디어, 2021년 신작 영화 OTT 동시공개 논란
- [미국] 디즈니, 마블(Marvel) 세계관 확장을 통해 독점콘텐츠 강화 발표
- [북경] 텐센트비디오, 다큐멘터리 영상 수익배분률 조정
- [일본] <2020년 넷플릭스 재팬 화제작 TOP10> 한국 드라마가 반 이상 랭크인
- [일본] <사랑의 불시착> 전시회, 일본 주요 도시에서 개최
- [베트남] 베트남 내 한류 열풍. 구글 검색 1위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영화 ‘기생충’

게임/융복합
- [유럽] 유튜브, 2020년 비디오 게임 콘텐츠 시청이 1,000억 시간 이상으로 집계
- [유럽] 카카오 게임즈 “엘리온”, 유럽 홈페이지 열며 본격 유럽 진출 준비
- [유럽] 국제올림픽위원회, 가상현실 스포츠와 e스포츠에 대하여 논의
- [심천] AG e-스포츠클럽 싼치후위(三七互娱) 간 투자유치 계약 진행
- [UAE] 아랍국가에서 인기 있는 게임장르

애니·캐릭터
- [유럽] 프랑스 애니메이션으로 성공한 한국 캐릭터 « 몰랑 », 시즌 4 개시

만화·웹툰
- [유럽] 프랑스 애니메이션으로 성공한 한국 캐릭터 « 몰랑 », 시즌 4 개시

음악
- [북경] 2019년 중국 음악산업 규모 3,950억 위안, 전년대비 5.42% 증가
- [심천] <2020년 중국 음악산업발전보고> 발표
- [일본] NiziU, 데뷔곡이 빌보드 재팬 종합차트 1위 석권
- [일본] <도깨비>, <응답하라 1994> 등 인기 한국드라마 OST 앨범 발매
- [인니] 인니 관광창조경제부, 대표 관광지 연계 음악 콘서트 개최
- [UAE]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들이 아랍음악을 유료 스트리밍으로 이끄는 방법

패션
- [유럽] 프랑스 브랜드 Balenciaga, 업계 최초 가상현실과 비디오 게임으로 2021 가을 컬렉션 공개

통합(정책 등)
- [유럽] 트위터 프랑스, 2020년 트렌드 결산 
- [북경] 광전총국, 재생시간 10분 이내 웹드라마에도 심사기준 적용
- [일본] 데이터로 보는 일본 콘텐츠 산업 시리즈 14- 스마트폰 형 게임의 배급사 별 매출
- [베트남] 페이스북, 베트남법 위반 게시물 대량 삭제 ‘전년 대비 400% 증가’ 
- [베트남] 베트남, 아세안 창업 중심지로 발전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 촉진

별첨
- KOCCA 해외권역별 주요 인기차트를 통한 한류콘텐츠 선호도 동향(‘20.11)

 

 

 

[원문보기]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