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게시글 검색
스마트TV 테크비전 세미나 2012, 2012년 10월 23일(화)
테크포럼
2012-10-25 01:31:14



 

 

 

 

 

 

 

행사명: 스마트TV 테크비전 세미나 2012
날짜: 2012년 10월 23일(화)
장소: SETEC 컨벤션홀
 
[목차]
스마트TV 트렌드 및 진화 방향: 스마트에서 와이즈로
- 미래의 불확실성을 보여주는 애플과 구글의 행보
  1. 일체형TV 진입 유보로 STB 제공으로 제한한 애플
  2. 유료TV로 리포지셔닝, TV광고 사업을 철수한 구글
- 글로벌 트렌드 추종에서 벗어나려는 국내 스마트TV
  1. 각자의 차별성을 살리려는 스마트TV 신 경쟁구도
  2. TV제조사들의 와이즈 초이스, H/W UX 혁신전략
  3. 인터넷OTT들의 와이즈 초이스, 틈새서비스전략
  4. 유료TV사들의 와이즈 초이스, N스크린전략
- 미래 인터넷 추동동인에서 바라보는 스마트TV 진화방향
  1. 이윤을 위한 추구(The Drive for Profit)
  2. 제어에 대한 수요(The Demand for Control)
  3. 자유에 대한 욕구(The Desire for Freedom)
 
멍청한 TV와 세컨드스크린 앱
- 스마트TV는 정말 스마트한가?
- N 스크린은 정말 편리한가?
- 세컨드 스크린 앱이 주는 새로운 경험
 
응답하라 스마트TV : UI/UX 디자인 핵심 전략
- 스마트 TV를 본다는 것과 TV를 스마트하게 본다는 것
- 리모콘 뽀개기 PUI / Control / Input / Search
- TV + 개인화 / 음성검색 / 스토어 / N스크린
 
스마트TV의 본질: 시청자로서 소비자가 원하는 본질적 가치
- 기술중심의 스마트TV가 가진 한계
1. 제조사 중심의 스마트 TV가 만드는 한계
2. 스마트폰 패러다임에 사로잡힌 스마트TV 생태계
- 라이프스타일과 기술의 변화가 만든 소비자의 행태 변화
1. 트루 모바일 시대가 가져 온 소비자의 자유
2. 동영상을 넘어서는 기술의 변화와 연결되는 소비자들
- 소비자중심의 스마트TV가 지향해야 할 본질과 발전방향
1.시청자로서 소비자가 원하는 보이지 않는 가치
2.진정한 스마트TV가 진화 할 방향과 숙제
 
부록
자료집 PDF파일 제공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