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게시글 검색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인공지능과 광고 크리에이티브
테크포럼
2019-07-10 10:03:37

광고는 전통적으로 인간의 기획력과 창의성에 의존한 “휴먼 비즈니스”였다. 특히,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다양한 직능의 사람들이 참여하여 예술적인 발상으로 협업하는 분야로 인식되었다. 본 고에서는 최근의 4차 산업혁명을 비롯하여 ICT 기술이 광고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광고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의 현재, 그리고 가까운 미래에 만나게 될 다양한 변화를 조망하였다. 이러한 변화는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아직은 판단하기 어려운 과제들이다. 아울러 인공지능과 광고 제작이 만나게 될 과제를 윤리적 문제, 사회적 문제, 경제적 문제 3가지로 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광고 크리에이티브에서 인공지능의 활용, 인간과 인공지능의 협력, 관련 정책과 지원의 필요성을 제언하는 것으로 마무리 하였다.

 

 

[원문보기]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