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뉴스

게시글 검색
[컴퓨팅·소프트웨어] IDC, 2분기 세계 PC 출하량 1.7% 감소
테크포럼
2014-07-10 14:39:07

IDC의 Worldwide Quarterly PC Tracker 프로그램의 예비조사 결과에 의하면, 올 2분기 전세계 PC 출햐량은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한 7,440만대 규모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태블릿 판매 증가로 미니 노트북 출하량이 크게 감소했었던 지난 2012년 2분기 이후 글로벌 PC 시장 출하량에서 가장 낮은 감소폭이다.
 
기업의 교체 수요가 지속되고 PC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회복되면서 2분기 PC 출 하량은 7.1%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던 당초 전망치를 크게 넘어서는 결과를 보였 다. 지난 4월초 윈도우 XP에 대한 지원이 종료되었음에도 윈도우 XP 마이그레이 션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의 PC 제조사들이 견조한 성장률을 보였고, 일부 지역에서는 데스크톱 출하량이 늘어나고 기업 구매가 지속되는 신호들이 나 타나고 있다. 아울러, 저가 모델 및 크롬북 등을 중심으로 소비자 관심 역시 예 상보다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 모습이다.
 
지역별로 볼때, 유럽, 미국, 캐나다가 강한 성장세를 보인 반면, 1분기에 강한 성장세를 나타냈던 일본은 새로운 조세 등과 맞물리며 2분기 제한적인 성장을 나 타냈다. 이에 반해 신흥지역은 경기 약세와 정치적 이슈들로 PC 출하량이 감소세 를 지속했다.
 
IDC Worldwide PC Trackers 연구팀의 로렌 로버드(Loren Loverde) 부사장은 "최 근 성숙시장에서의 성장은 매우 긍정적인 신호"라고 언급하면서도, 이같은 성장 세의 중요한 부분은 사실 지난해 약해진 수요가 회복된 것이고, 단기간 이루어진 교체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어 로버드 부사장은 "향후 신흥시장에서 약간 의 회복을 기대할 수 있겠지만, 성숙시장의 성장세가 다시 둔화될수도 있다"며, 2014년 연간 성장률이 지난 5월 예상했던 마이너스 6% 보다는 개선되겠지만, 2분 기의 회복세가 장기적인 전망을 끌어올리기 위한 모티브로 보기는 어렵다고 덧붙 였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