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뉴스

게시글 검색
[모바일·인터넷] 2014년 세계 스마트 디바이스 출하량 18억대 전망
테크포럼
2014-06-27 12:03:15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IDC(www.idc.com)의 ‘Worldwide Quarterly Smart Connected Device Tracker’ 최근 연구조사에 따르면, 올해 세계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 PC, 태블릿, 스마트폰을 합친 시장) 시장이 15.6% 성장하며 출하량이 18억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1분기 성장률에서 약세를 보 인 PC와 태블릿 전망치가 낮춰짐에 따라 스마트폰이 이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 으로  보인다. 장기적으로 세계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 출하량은 2018년 24억 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IDC의   Worldwide  Quarterly Tablet Tracker 연구팀의 지테시 우브라니(Jitesh Ubrani) 연구원은 “애플 맥 운영체제의 iOS화(iOS-ification), 이종 폼팩터에 걸 친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던 UI(Modern UI) 등을 볼때, 이는 세상이 ‘모바일 우선 (Mobile-First)’시대로 가고 있다는 명확한 증거” 라며, 대다수 사람들에게 스마 트폰이  가장 주된, 우선 순위의 컴퓨팅 디바이스가 됨에 따라 PC는 앞으로 모바 일의  새로운  악세서리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2018년 스마트폰  출하량은 PC 출하량의 여섯배 이상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급속히 늘어나 현재 보급대수는 20억대에 이르고 있고, 공급 업체들은 새로운 시장에서 또 다른 20억 사용자들을 찾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 치고  모습이다. IDC는 저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장이 강력한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중국, 인도, 브라질과 같은 신흥시장이 이러한 성장세를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미국 및 서유럽과 같은 성숙시 장의 경우는 성장이 둔화되며 한자릿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IDC의   클라이언트   및  디스플레이  연구부문을  총괄하는  톰  메이넬리(Tom Mainelli)  부사장은 “앞으로 수년간 저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스마트 커넥티 드 디바이스 출하량의 상당부분을 견인할 것“이라며, 저가 스마트폰의 판매가 크 게  늘면서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평균판매단가(ASP)는 하락 추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메이넬리 부사장은 "200 달러 미만 제품의 비중은 2013년 전체 출하량의  33%에서 2018년 43%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500 달러 이상  제품 비중은 2013년 전체 출하량의 33%에서 2018년 21.1%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