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뉴스

게시글 검색
[기타] 액티브 스마트 윈도우 글래스, 2018년까지 27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
테크포럼
2013-07-16 11:52:15

시장조사업체 NanoMarkets의  ‘스마트 윈도우 시장’(Worldwide Smart Windows Markets 2013-2020) 보고서에 따르면 액티브 스마트 윈도우 글래스, 이미 10억 달러를 웃도는 실질적인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2018년까지 27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 내다보았다.
 
스마트 윈도우는 지금 스마트 윈도우에 대한 인식 문제를 극복해야 한다. 건축가와 건설회사의 대부분은 아직도 스마트 윈도우는 고가이고 성능이 떨어진다는 생각을 갖기 쉽다.
 
스마트 윈도우 제조업체가 빠지기 쉬운 또 하나의 문제는 세계 부동산 시장이 회복되고 있다고 잘못 이해하는 것이다. 이 회복세는 일시적인 것일지도 모른다. 만약 그렇다고 하면 스마트 윈도우 제조업체는 과잉 투자가 될 수 있고, 부동산 시장이 다시 불황에 빠진다면 급격한 수익성 하락을 겪게 될지도 모른다.
스마트 윈도우 시장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을 달성하는 것은 액티브 스마트 윈도우 글래스(active smart window glass)일 것으로 보고 있다. 액티브 글래스를 이용한 스마트 윈도우는 유리의 투명도와 빛과 열에 대한 완전한 제어력을 일체화한 것이며, 건축물과 자동차 모두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미국이 계속해서 스마트 윈도우 최대 시장 지위를 유지할 것이지만 스마트 윈도우 부문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달성할 가능성이 있는 것은 중국이다. 현재 중국의 스마트 윈도우 시장 규모는 약 2억 8,500만 달러이고 2018년 7억 4,000만 달러로 확대될 전망이다. 중국에서 건축되는 상업 빌딩의 대부분은 LEED(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에 준거하고 있고, 스마트 윈도우를 사용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또한 이 빌딩들은 스마트 윈도우에 익숙한 서양의 대형 건축회사가 설계한 것이기도 하며 중국의 고급 자동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서 머지 않아 미국 시장을 추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한 고급 자동차는 대부분 스마트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다.
 
중국은 2020년까지 승용차 및 소형차용 스마트 윈도우 시장에서 23.8%의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의 시장 점유율은 그 뒤를 이어 21.8%에 이를 전망이다. 또 중국으로 스마트 기술이 이전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 윈도우를 취급하는 새로운 중국 기업이 출현하기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