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뉴스

게시글 검색
[반도체·전자] 원격 마이크로그리드 매출, 2017년 102억 달러 전망
테크포럼
2012-01-30 12:49:03

Pike Research에 의하면 세계 원격 마이크로그리드 시장의 발전용량이 2011년 49MW에서 2017년 1.1GW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계획 단계에 있거나 또는 이미 설치된 마이크로그리드를 모두 더한 발전용량과 비교했을 때 같은 수준이거나 그 이상이 될 것이다. 이에 따라 원격 마이크로그리드 부문의 수익 또한 증가해 2017년 102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세계의 원격 발전 시스템 수는 수천 개에 이르지만, 그 대부분은 디젤 발전이며 스마트 그리드(Smart Grid)와 마이크로그리드(Microgrids) 플랫폼이 보유한 기본 네트워크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이 아니다. 하지만 신재생에너지 분산발전과 융합하면 이러한 원격 마이크로그리드도 표준 마이크로그리드의 특징을 갖게 된다. 태양광발전 기능과 일체화되어 디젤 연료 소비를 줄이는 기술이 향후 6년간 원격 마이크로그리드의 성장을 주도하는 주요 요인이 될 전망이다.

세계 경제 침체가 지속될 경우엔 2017년 매출 45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수석 애널리스트인 Peter Asmus는 “세계의 원격 마이크로그리드 부문은 수익 측면에서 모든 마이크로그리드 부문 중 가장 매력적인 부문”이라며 “최근의 조사와 Pike Research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원격 마이크로그리드 부문은 지금까지의 예상보다 더 강력한 시장이며, 태양광 가격의 지속적인 하락으로 인해 정부의 장려책 없이도 크게 성장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