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뉴스

게시글 검색
[반도체·전자] 세계 고정형 납축전지시장 2011-2017년 간 연평균 약 6.8% 성장률 보일 것
테크포럼
2012-01-26 11:08:27

2011 - 2017년 간 세계 고정형 납축전지 시장은 약 6.8%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일 세기 동안 SLA는 많은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백업/예비 전력 솔루션으로 유용하게 잘 쓰여왔다. 시간이 흐를수록, SLA 전지는 신뢰가 가고, 튼튼한 솔루션으로써의 명성을 확고하게 구축해왔다.

SLA 전지는 친환경적이고 제품 가용성이 광범위하기 때문에, 많은 산업 기반의 실사용자들이 선택하는 솔루션으로 입지가 높아졌다. 또한 개방적 유통 및 서비스망 역시 SLA 기술 활용도를 높히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인수합병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네트워크 배전 역량 및 입지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에 따르면, 이 시장은 2010년에 약 41억 8천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2017년 시장 수익은 약 66억 2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됐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웨슬레이 딘(Wesley Dean) 연구원은 “유동적으로 사회가 점차 변함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동력원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다시말해, 유동성을 지원하는 네트워크는 점차 마이크로프로세서를 기반화되고 섬세해지는 동시에, 고품질의 동력원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용 효율성 측면에서 보면, SLA는 다른 경쟁 에너지 저장 솔루션보다 한발 앞서 나가며 우세를 확고하게 차지하고 있다. 비용 효율성은 초기투자와 유지비용, 그리고 신뢰성 및 긴급교체 상황에서의 광범위한 용이성 등으로 측정된다.

리튬이온 폴리머(Lithium Ion Polymer), 니켈 카드뮴(Nickel-Cadmium, NiCd), 니켈수소(Nickel-Metal Hydride, NiMH) 등이 전지 화학의 대안책으로 시장에서 꾸준한 관심을 끌고 있으나, 당분간은 이들로 인해 에너지 저장 솔루션에 큰 변화가 생기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성숙된 시장에서 제품 차별성이 제한되는 것은 만연한 일이다. 또한 제품 품질에 대해 제대로 식별하지 못한다면 성능이 떨어지는 제품의 가격을 하락시키고, 고객들에게 제품들이 모두 동일하며 성능에 별 차이가 없을거라는 착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현재 SLA 전지 시장내의 주요한 과제는 납 가격의 극심한 변동이다. 2009년부터 2010년까지, 약 45% 가까이 상승했다. 이런 급격한 가격 변동으로 인한 업체들의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가격 조정을 끊임없이 한다는 것은 너무 터무니없는 일이다.

“SLA 전지 제조업체들에게는 생산비용을 절감시키는 수단으로 납 가격을 조정할 수 있는 권한이 없다. 하지만, 인수합병과 전략적인 제휴관계를 통해 생산 및 유통량을 조절하고, 부품 생산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높은 비용이 발생할 시, 이의 여파를 상쇄시킬 수 있는 규모의 경제에 도달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딘 연구원은 말했다.

더욱이, SLA 전지 제조업체들간의 국제적 경쟁과 일부 지역에서의 생산과잉, 전반적으로 성숙된 시장 시장 상황 등의 요소들이 업체들의 이윤폭을 감소시키는데 영향을 미쳤다.

성공적인 사업 성과를 얻기 위해 시장 참여 업체들은 어떤 부문이 잠재력이 높은지 식별하고, 이에 주력해야 한다. SLA 전지 중 가장 급부상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부문은 전기통신과 UPS/데이터 통신이다. 이들의 네트워크들이 엄청난 속도로 꾸준히 확장함에 따라, 전기통신과 UPS/데이터 통신 부문에서 아주 큰 성장 기회들이 꾸준하게 생길 것으로 기대된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