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뉴스

게시글 검색
[반도체·전자] 브로드컴, 업계 최초 40NM NFC 칩 출시
테크포럼
2011-09-29 10:41:35

세계적인 유, 무선 반도체 업체 브로드컴은 새로운 NFC (근거리 무선통신, Near Field Communication) 칩 제품군을 오늘 발표했다. 브로드컴이 새롭게 선보이는 이 제품군은 전력, 크기, 기능의 강력한 조합으로 가전 제품의 NFC 채택을 촉진하기 위해 OEM업체들이 요구하는 조건들을 모두 만족시킨다.

브로드컴이 새롭게 선보인 BCM2079x는 업계에서 가장 작지만 최고의 전력 효율성을 갖고 있는 NFC 솔루션이다. BCM2079x는 40nm의 CMOS 기술로 기존 대비 90% 이상의 전력 소비량을 감소 시키고, 기존 대비 40% 적은 면적에 부품 개수도 40% 절감시킨다. 아울러 NFC 컨트롤러는 여러 보안 요소나 SIM카드를 각각 혹은 동시에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브로드컴의 고급 마에스트로™ 미들웨어는 새로운 NFC 애플리케이션으로 하여금 기기 내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기능을 사용하게 함으로써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미디어 공유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NFC 채택의 가속화는 스마트폰의 용도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앞으로는 비접촉식 모바일 결제를 넘어서 블루투스 헤드셋, 와이파이 기반 디지털 TV와 같은 기기들과도 빠르고 쉽게 연결할 수 있게 된다. NFC의 확산은 스마트폰을 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기기들 간의 연결이 안전하고 용이해지면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범위가 넓어지는 것은 물론, 단 한번의 터치만으로도 휴대폰에서 서비스가 가능하게 된다.
새롭게 선보인 NFC 제품군의 주요 기능들은 전력 소비 절감, 다이 공간 조건 및 설계의 복잡성 감소, 모든 비즈니스 모델과 향후 무선 혁신을 위한 지원 및 유연성 제공한다.

ABI 리서치의 존 데블린 이사는 “브로드컴은 스마트폰 및 다른 가전 제품에 블루투스나 와이파이와 같은 기술을 채택하도록 하면서 이미 기술적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휴대폰 제조 업체에 무선 연결 콤보칩을 선도적으로 공급하면서 업계 내 입지를 다져왔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솔루션의 특징과 기능들 역시 브로드컴으로 하여금 NFC 분야에서도 기술적 리더십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브로드컴의 무선 PAN 비즈니스 부사장이자 총괄 매니저인 크레이그 오치쿠보는 “브로드컴은 NFC를 오늘날의 블루투스와 와이파이처럼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브로드컴의 솔루션은 모바일 소비자 경험을 크게 변화시킬 혁신을 가져올 특징 및 성능을 제공한다. 무선 연결에 있어 브로드컴의 리더십과 기술력은 OEM업체들이 요구하는 성능의 칩들을 제공한다. 이는 새로운 아키텍처를 통해 새로운 칩들을 제공함으로써 NFC가 디자인에 쉽게 적용될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