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뉴스

게시글 검색
[모바일·인터넷] 테크포럼 ‘스마트TV 테크비전 세미나 2011’ 내달 7일 개최
테크포럼
2011-09-20 11:45:36

디스플레이서치와 아이서플라이에 의하면 세계적으로 스마트TV는 연평균 38%의 성장률로 2013년에 1억대 판매를 돌파 할 것으로 예상되며 스마트TV 어플리케이션 시장 역시 스마트폰과 같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애플의 새 CEO로 팀 쿡이 부임하면서 TV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이란 게 업계의 시각이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쿡에게 주어진 과제는 거실의 디지털화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으며 실제로 애플의 TV 사업 진출 징후는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다. 애플은 최근 무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사업자인 '훌루' 인수 전에 뛰어들었고 TV에서도 적용 가능한 3D 이미지 구현 기술 관련 특허도 출원한 상태다.
 
한편 구글은 모토로라 모빌리티 인수를 통해 이미 TV 사업확장에 대한 발판을 마련했다. 모토로라 모빌리티는 미국내 1위 케이블TV용 셋톱박스 공급업체로서 전체 매출 가운데 30% 가량이 TV셋톱박스에서 나오고 있으며 각종 방송 관련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구글TV의 상용화에 힘을 더할 경우 삼성과 LG 등 국내 제품이 주도하는 스마트TV 시장에 타격이 불가피하다는 전망도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다.
 
국내/외 최신 기술 및 신성장 산업의 핵심 이슈와 동향을 분석하여 정보와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있는 테크포럼은 10월 7일(금) 학여울역 SETEC 컨벤션홀에서 '스마트TV 테크비전 세미나 2011'를 개최한다.
 
본 행사에서는 스마트TV 비즈니스/기술 동향 및 전망, 스마트TV 광고 비즈니스 모델 및 전망, 스마트TV UI 및 입출력 디바이스와의 기술개발 이슈, 스마트TV와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본 TV 방송 산업의 미래, 스마트 TV의 보안 및 Privacy 이슈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KT경제연구소, 안철수연구소, 기술문화연구소, 전자부품연구원 등 국내 전문 기관과 분석기관이 참여하여 스마트TV의 기술 트렌드와 방송 산업 미래를 전망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테크포럼(www.techforum.co.kr; 070-7169-5396)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