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뉴스

게시글 검색
[통신·네트워크] KT-JDC, 제주스마트워크센터 구축 시동
테크포럼
2011-08-03 09:57:56

KT는 제주시 영평동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엘리트빌딩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와 스마트워크센터 공동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엘리트빌딩 1층에 들어서게 될 스마트워크센터는 전용면적 324㎡ 규모로 1인용 근무좌석 20여 개와 2/4/8인용 독립형 사무공간 10여 개가 구축된다. 또한 공용회의실 2개와 휴게실, 안내데스크 등도 마련된다.

KT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비롯해 다양한 IT서비스로 센터 이용고객에게 ‘스마트 업무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각 사무공간마다 100M급 초고속 인터넷이 지원되며, 센터 어디서나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회의실에는 비디오/오디오 컨퍼런스 시스템이 구축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있는 관계자와도 자유롭게 원격협업이 가능하다. 또한 센터 이용고객은 KT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ucloud’와 아이패드를 시간/일/월 단위로 임대해서 쓸 수 있다.

제주스마트워크센터는 임대형 사무공간 형태로 운영되며, 주요 이용대상은 비즈니스 방문객, 소규모 워크숍 참석자, 단기 프로젝트 팀 등이다. 10월 시범운영을 거쳐 12월 중 정식 오픈될 예정이다.

KT STO추진실 김홍진 부사장은 “스마트워크센터 사업에 대한 비전과 의지가 확고한 JDC와의 금번 협약을 통해 제주스마트워크센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활성화함으로써, 제주도를 관광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하기 좋은 곳으로 인식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DC 변정일 이사장은 “국내 스마트워크 선도 기업인 KT의 적극적인 투자 및 사업 참여에 따라 제주스마트워크센터의 성공을 확신한다”며, “이번 사업이 민관협력의 성공모델로서 일과 여가의 균형을 찾는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워크센터가 구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