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뉴스

게시글 검색
[반도체·전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3상 모터 콘트롤 드라이브를 위한 STM32 32비트 MCU 소프트웨어 출시
테크포럼
2011-07-04 12:42:39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www.st.com)는 가전제품, 에어컨, 산업 자동화, 전동 공구, 피트니스 장비 등에서 에너지 절감형 인텔리전트 모터 드라이브의 설계를 간소화하고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새로운 설계 자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온/오프 드라이브로 작동되는 전기 모터의 전력 소비량은 전세계 전력 소비량의 약 50%를 차지한다. 지능형 드라이브는 향상된 에너지 효율을 달성할 수 있지만, 설계가 복잡하다는 과제가 있으며 전통적으로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 같은 값비싼 프로세서를 필요로 한다.

지능형 드라이브를 위한 ST의 향상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과 사용하기 편리한 펌웨어 빌딩 블록을 이용함으로써 디자이너들이 이같은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STM32 FOC PMSM SDK v3.0 모터 제어 펌웨어 라이브러리는 저가형 STM32 Value Line 시리즈 (STM32F100x)를 지원함으로써, 설계자들이 가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 좀 더 낮은 가격대로 지능형 드라이브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라이브러리는 또한 대형 프로그램 플래시 메모리에 첨단 주변장치 기능들을 결합한 STM32 Performance Line High-Density 시리즈 (STM32F103xx)도 지원하기 때문에, 단일 컨트롤러로 듀얼 모터 드라이브를 구현함으로써 비용 절감, 크기 축소, 개발 시간 단축 등을 실현하였다. 듀얼 모터 제어를 지원하는 최초의 ST 라이브러리로서 에어컨, 산업 자동화, 로봇 시스템 등의 디자이너들이 이 라이브러리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ST는 모터 드라이브 솔루션의 일부로서 혁신 기술인 MC Workbench v1.0.2를 제공한다. 이것은 펌웨어 라이브러리 구성을 위한 그래픽 PC 툴이다. 이 툴을 이용함으로써 블록 조립하는 작업을 간소화하고 모터 드라이브가 필요한 기능을 수행하도록 맞춤화할 수 있다.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첨단 아키텍처를 채택해서 경쟁력이 매우 뛰어난 가격대로 높은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하며 모터 제어에 필요한 타이머 등의 기능들을 통합하였다. ST는 낮은 가격대의 제품부터 높은 수준의 기능 통합, 성능, 메모리 밀도를 특징으로 하는 제품에 이르기까지 180종 이상의 STM32 제품을 제공한다. 이들 제품은 핀 지정, 주변장치,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하므로 개발자들에게 뛰어난 확장성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