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뉴스

게시글 검색
[통신·네트워크] 다이멘션데이타 美 클라우드 핵심 기업 ‘옵소스’ 인수
테크포럼
2011-07-04 12:34:08

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인 다이멘션데이타 그룹(www.dimensiondata.com)이 클라우드 전문기업인 미국의 ‘옵소스(OpSource;www.opsource.net)’ 를 인수했다.

옵소스社는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버지니아, 영국, 아일랜드, 인도 등에서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600여개 이상의 기업, 서비스 프로바이더, SaaS 독립 서비스 기업들이 옵소스의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및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이멘션데이타는 본사 CEO직속으로 클라우드 솔루션 비즈니스 본부를 신설, 금번 옵소스를 배치시키고 다이멘션데이타의 주요 기술인 가상화, IT통합,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매니지드 서비스 및 호스팅, IT 아웃소싱 등과 함께 결합해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 전략을 가속화 한다.

다이멘션데이타의 CEO인 브렛 도슨(Brett Dawson)은 “옵소스는 전세계 다이멘션데이타의 고객의 클라우드 서비스 요구를 즉시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인프라 및 경험을 보유하고 있고 이는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아키텍쳐를 완성시킬 것”이라고 인수 배경을 밝혔다.

옵소스 CEO인 트렙 리안(Treb Ryan)은 “다이멘션데이타 그룹의 일원이 된 것을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 큰 힘을 발휘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소감을 밝히며 “클라우드를 위한 아키텍처 디자인과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매핑 시키는 것은 기업의 전체 IT 인프라간 상호의존성 및 리스크에 대한 깊은 이해도가 필요하며 아주 어려운 일이다. 다이멘션데이타의 전혀 다른 기술, 여러 지역에 걸친 IT 통합에 대한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는 완전한 클라우드 기반의 아키텍처로 진화하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