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뉴스

게시글 검색
이노시스템, 한국 지형에 맞게 설계된 한국형 소형 풍력발전기 ‘윈디스’ 출시
테크포럼
2011-06-27 15:35:05

신재생에너지 전문업체인 이노시스템(http://innosystem.kr)은 국내 풍황에 적합하고 도시에 최적화된 소형풍력발전기를 개발하고 이를 제품으로 출시하였다.

이번 이노시스템(주)에서 출시한 소형 풍력발전기 윈디스(모델명: WINDIS 400)는 도시지역의 와류환경을 고려하여 어떠한 조건에서도 전기 발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도시 지역은 국소적인 난류가 빈번히 형성되고 계절의 변화로 인한 상승 하강풍의 변화가 심하며 빌딩, 아파트 등 건물로 인해 상승기류시 와류가 발생하는 문제점이 있다. 이노시스템(주)는 이러한 문제점을 고려하여 방향에 관계없이 미풍에서도 일정한 발전이 가능하도록 설계 제작하여 도시에 최적화된 소형풍력발전기를 개발하였다.

윈디스의 가장 중요한 특징으로는 날개 구조가 2중으로 되어 미풍에도 가동이 가능하며, 초기 가동후 외부 날개의 가속으로 지속적인 회전이 가능하게 한 구조이다.

특히, 내부 날개의 구조는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각각의 날개에 일정한 각을 주어 적층 구조로 제작하여 바람의 배출이 원활하도록 하였다. 또한 알루미늄 소재를 채택하여 강풍으로 인한 안전사고에 대비하였으며, 내구성을 높여 장시간 안전하게 발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태양광과 결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노시스템(주)는 태양광 추적시스템을 적용한 발전 효율의 극대화를 통하여 동일한 제품군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이노시스템(주)에서 제조 생산되는 제품은 400W, 500W, 1KW, 3KW 소형풍력발전기와 이를 이용한 하이브리드형 가로등, 보안등이 있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