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뉴스

게시글 검색
[반도체·전자] 인피니언, XC2000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확장
테크포럼
2011-06-27 15:14:20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http://www.infineon.com)는 비용 최적화된 제품을 추가하여 자사의 성공적인 XC2000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신형 제품군은 중형차 및 컴팩트차에 프리미엄급 차량에서만 이용할수 있었던 안전 및 편의성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면서, 최고로 엄격한 연비 및 공해물질 배출 요구사항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8bit 비용으로 32bit 성능을 제공하는 신형 16bit 디바이스는 저가 및 초저가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여 기존의 차체(XC2200 시리즈), 안전(XC2300 시리즈), 파워트레인(XC2700 시리즈) 설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제품군 확장으로 인피니언은 특히 복수의 마이크로컨트롤러 플랫폼을 도입하지 않고 보다 넓은 성능 범위로 제품을 확장하고자 하는 차량용 시스템 공급업체들을 지원한다. 인피니언의 확장 가능한 차량용 솔루션은 높은 수준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재사용을 통해 상당한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신형 XC2000 16bit 디바이스의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저가형 차체 제어 모듈(BCM, body control module), 저가형 에어백, 저급사양 엔진 제어기 설계 등이 있다. 인피니언의 신형 XC2000 디바이스는 비용 최적화된 초소형 패키지로 제공되어 PCB 크기를 한층 더 최적화시길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부사장 겸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총괄 책임자인 피터 쉐퍼(Peter Schaefer)씨는 “8bit 가격으로 32bit의 성능을 제공하는 신형 XC2000 디바이스는 업계에서 가장 확장 가능한 16bit MCU 포트폴리오를 완성함으로써 신흥 시장에서부터 럭셔리 등급에 이르는 차량용 시스템 공급업체들의 다양한 요구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인피니언은 중형차 및 컴팩트차도 프리미엄급 자동차에서 제공되는 안전 및 편의성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면서 “우리 고객들은 비용 최적화된 주변장치를 제공하는 가장 적합한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고 전체 제품군에 대해 기존 소프트웨어를 재사용 할 수 있으며, 따라서 자신들의 설계 요구사항과 시장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충족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