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8-06-26 09:27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2018년 미디어 지형과 온라인 광고 시장 진단
 글쓴이 : 테크포럼
 
1. 들어가며
2. 온라인 미디어와 TV의 ‘위상 역전’
2.1. 온라인 이용 시간이 TV 시청 시간 추월
2.2. 동영상 시청 시간 점유율은 여전히 TV가 1위
2.3. 전자상거래 지속 성장
3. 기술 활용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온라인 광고 시장
3.1. 자동화 시스템 기반의 광고 거래 증가
3.2. 블록체인은 미래 옵션, AI는 이미 활용
3.3. 데이터 공유는 여전히 ‘뜨거운 감자’
4. 기타 동향과 시장 여건
4.1. 관심 높아지는 인하우스(in-house) 에이전시
4.2. 주요 플랫폼의 광고료 상승
4.3. 양대 플랫폼 사업자의 시장 주도 지속
5. 마치며
 
▶ 요약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 WPP의 미디어 광고관리 전문기업 GroupM이 전 세계 미디어 이용 행태 변화와 온라인 광고 시장의 현황을 조망한  보고서를 발행했다. 활용된 데이터는 북미, 중남미, 유럽, 동유럽, 아시아, 남아공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수십 개 나라를 아우른다. 본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미디어 이용 시간과 온라인 광고 시장, 온라인 쇼핑 규모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Total 4,301
4301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글로벌 로봇 기술개발 챌린지 현황 및 한국 로봇 챌린지 제안 테크포럼 07-04
4300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스마트시티의 성공과 표준 테크포럼 07-04
4299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디자인, 스마트시티를 그리다 테크포럼 07-04
4298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블록체인의 혁… 테크포럼 07-04
4297 [KDB Research] 글로벌 태양광산업 동향 및 해외진출전략 테크포럼 07-04
4296 [KDB Research] 2018년 하반기 국내 주요 산업 전망 테크포럼 07-04
4295 [정보통신산업진흥윈] 국내 창업초기 SW 벤처기업의 성장 현황과 정책적 시사점 테크포럼 07-04
4294 [정보통신산업진흥윈] GPS 전파교란 동향 및 대응 기술 테크포럼 07-03
429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사례 분석 테크포럼 07-03
4292 [현대경제연구원] 국제 유가 상승의 국내 물가 파급 영향 테크포럼 07-03
4291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日 미래산업, 블록체인이 이끈다 테크포럼 06-28
4290 [정보통신정책연구원]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추이 및 이용행태 분석 테크포럼 06-28
4289 [국제무역연구원] 2018년 상반기 수출입 평가 및 하반기 전망 테크포럼 06-28
4288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증강현실 최근 동향과 시사점 테크포럼 06-28
4287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블록체인 국제표준화 동향 테크포럼 06-28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