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8-05-31 08:22
[KT경제경영연구소] 중국 OTT 광고 시장 동향 및 시사점
 글쓴이 : 테크포럼
 
중국 OTT 시장의 이용자수는 인터넷 보급 및 단말 확산에 따라, 2011년부터 연평균 90%의 빠른 속도로 성장했으며 2016년 1.4억명 이용 가구를 돌파했다. 이러한 배경으로 OTT 광고 시장 규모도 6.1억위안을 달성했으며, 아직 시장 초기 단계라 인당 광고 매출은 전통 미디어에 비해 낮은 수준이지만 향후에는 콘텐츠 광고 중심으로 고속 성장할 전망이다.
 
OTT 광고 산업 밸류체인은 광고주-마케팅사업자-매체제공자-시스템지원사업자-이용자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의 사업자들은 서로 경쟁하면서 성장하고 있다. Alibaba 및 FunTV 등 주요 리딩 사업자들은 단말부터 동영상 콘텐츠, 광고 노출 서비스 등 전방위 생태계를 구축, 강화 중이다. 아직은 중국 1,2선 도시 위주로 경쟁하고 있지만, 신규 가입자 유치를 통한 광고 커버리지 확대를 위해 3,4선 도시로 사업자 진입도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광고 노출 서비스 기술도 현재의 일방적인 방식에서 인터랙티브 형식으로 진화하여, 효과 측정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것으로 전망할 수 있다.
 


[원문보기]

 
 

Total 4,334
4334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블록체인 구현측면 정보보안 동향 및 시사점 테크포럼 08-09
433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의료·바이오 분야의 인공지능 테크포럼 08-09
4332 [현대경제연구원] 최근 부동산시장 주요 이슈와 시사점 테크포럼 08-09
4331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스마트폰 앱 이용 행태 테크포럼 08-09
4330 [KT경제경영연구소] 폴더블 스마트폰, 매력적인 제품을 위한 과제는? 테크포럼 08-09
4329 [KDB Research] 위기의 휴대폰 산업, Supply Chain 경쟁력 분석 및 시사점 테크포럼 08-02
4328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2018년 상반기 中 자동차 시장을 흔드는 정책 테크포럼 08-02
4327 [국제무역연구원] 주요국의 ICT 산업 성과 비교 및 시사점 테크포럼 08-02
4326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디지털 변혁(DX) 시대의 가상사설망 기술 테크포럼 08-02
4325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중소상인을 위한 AI 챗봇 플랫폼 테크포럼 08-02
4324 [현대경제연구원] 세계 경제 회복 지속 가능한가 테크포럼 08-02
4323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상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_요약본 테크포럼 08-02
4322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 발전 현황 테크포럼 07-26
4321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경량 임베디드시스템을 위한 내장형 인공지능 기술동향 테크포럼 07-26
4320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농업 및 건설분야 드론 활용기술 테크포럼 07-26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