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8-05-09 09:21
[한국인터넷진흥원] 온라인 동영상 광고 현황조사 및 정책 연구
 글쓴이 : 테크포럼
 
목 차
 
제1장. 서 론      1
제1절. 연구배경      1
제2절. 연구목적 및 필요성      4
제3절. 연구내용 및 연구범위      6
 
제2장. 온라인 동영상 광고 이론적 배경      8
제1절. 효과 및 정책에 관한 문헌 연구      8
 1. 동영상 광고 효과 관련 연구동향      8
 2. 동영상 광고 정책 관련 연구동향      15
 
제3장. 국내외 온라인 동영상 광고 현황      22
제1절.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이용과 시장 현황      22
 1.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성장 배경      22
 2. 동영상 서비스 OTT의 개념과 특징      23
 3. OTT 시장 현황 및 규모      25
제2절. 동영상 광고 개념과 시장 현황      29
 1. 동영상 광고 개념과 유형      29
 2. 동영상 광고 시장 현황 및 특성      39
 3. 동영상 광고 시장 트렌드 및 주요 이슈      52
 4. 국내 동영상 광고 자율규제 정책 현황      60
제3절. 해외 온라인 동영상 광고 현황      72
 1. 해외 동영상 광고 성장 추이      72
 2. 해외 플랫폼 기업 동영상 광고 성장 배경      79
 3. 해외 플랫폼 기업의 동영상 광고 현황 및 광고정책      85
 4. 해외 동영상 광고 표준화 가이드라인      92
 5. 동영상 광고 형식      95
 
제4장. 전문가 심층면접 및 소비자 좌담회 결과      98
제1절. 연구방법      98
 1. 질적 연구 개요      98
 2. 정보제공자의 선정      100
 3. 자료수집      102
 4. 해석 및 신뢰성 점검      104
제2절. 전문가 대상 심층면접 결과      105
 1. 온라인 동영상 광고에 대한 전반적 인식 및 태도      105
 2. 현재 진행하는 온라인 동영상 광고 현황      110
 3.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장 전망과 미래      115
 4. 온라인 동영상 광고 유통구조      116
 5.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아이덴티티 정립 및 표준화      119
 6. 이용자 불편 개선 및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위상 강화      124
 7. 온라인 동영상 광고 특화 전략 및 크리에이티브 개발      127
 8. 현재 온라인 동영상 광고 정책 관련 의견 및 문제점      130
 9. 온라인 동영상 광고와 방송광고 관계 및 향후 진행 방향      135
 10. 정부 및 공공기관 건의사항      138
 11. 업계 건의사항      141
 12. 추가 이슈 및 의견      143
제3절. 소비자 대상 좌담회 결과      144
 1. 동영상 광고 현 위상 점검      144
 2. 온라인 동영상 광고에 대한 인식 및 태도      159
 3. 향후 동영상 광고 발전 방향 탐색      162
제4절. 연구결과 요약      180
 1. 전문가 대상 심층면접 결과 요약      180
 2. 소비자 대상 좌담회 결과 요약      185
 
제5장. 동영상 광고 유통구조 이해      189
제1절. 테크놀로지와 광고의 접목      189
 1. 애드테크와 프로그래매틱 바잉      189
 2. 애드태크와 동영상 광고      195
제2절. 국내 동영상 광고 유통구조      199
 1. 국내 동영상 광고 시장상황      199
 2. SMR과 동영상 광고 시장      201
 3. 동영상 광고 수익 배분      208
 
제6장. 결론 및 제안      212
 1. 온라인 동영상 광고 개념 정립 및 표준화      212
 2. 이용자 불편 개선 및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위상 강화      213
 3. 온라인 동영상 광고에 특화된 전략 및 크리에이티브 개발      216
 4. 통합적 시각에서의 온라인 동영상 광고 정책 필요      217
 
참고문헌

 
 

 
 

Total 4,272
427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스마트폰 기반 행동인식 기술 동향 테크포럼 06-22
427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안티 드론 기술 동향 테크포럼 06-22
4270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무인기 제어 전용 통신 기술 표준화 동향 테크포럼 06-22
4269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산업용 테라헤르츠 비파괴 검사 기술 테크포럼 06-22
4268 [국제무역연구원] 우리나라 수출시장 다변화 비교분석 및 시사점 테크포럼 06-22
4267 [기타] [IBK기업은행] 5세대 이동통신(5G)이 가져올 미래 테크포럼 06-22
4266 [정보통신산업진흥윈] 4차 산업혁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테크포럼 06-22
4265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비트코인 블록체인 동작원리 및 진화 테크포럼 06-22
4264 [현대경제연구원] 탈원전 에너지전환정책의 성공 요건 테크포럼 06-22
4263 [KT경제경영연구소] 자율주행차가 주는 5대 가치와 그로 인한 변화 테크포럼 06-22
4262 [KT경제경영연구소] 4차 산업혁명이 불러온 중국 소비행태와 유통방식 변화 테크포럼 06-08
4261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스마트 팩토리 기술 및 산업 동향 테크포럼 06-08
4260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진화하는 가치플랫폼, 블록체인 3.0 테크포럼 06-08
4259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모바일 게임과 모바일 게임 광고 시장의 규모 및 현황 테크포럼 06-08
4258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블록체인과 4차 산업혁명: 뉴스 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 테크포럼 05-31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