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8-04-12 10:38
[KT경제경영연구소] 2019 Target Audience Report - 30s
 글쓴이 : 테크포럼
 
30대 소비자는 좋아하는 상품이나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수집하고 자신의 만족감 충족을 위해서라면 제품 구매에 주저하지 않는 세대이다. 또한, 20대 소비자와 마찬가지로 높은 온라인 미디어 이용률을 보유하고 있어, 많은 브랜드 및 에이전시가 캠페인 집행 시 도달 및 커뮤니케이션하길 원하는 ‘디지털 소비자’에 가까운 연령대라고 볼 수 있다. 적정 수준의 구매력을 갖춘 30대 소비자를 공략할 경우, 디지털 시장 내 인지도 및 영향력을 확대하는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출 증가에도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를 위해 30대 소비자의 디지털 소비 행태를 파악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이에 본고에서는 3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3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Total 4,196
4196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바이오 인공장기의 미래 테크포럼 04-19
4195 [포스코경영연구소] 차이나불링(China Bullying), 대비가 필요하다 테크포럼 04-19
4194 [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포커스 2018년 봄호 (제15권 제1호, 통권67호) 테크포럼 04-19
419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자율주행자동차 최근 동향 및 시사점 테크포럼 04-19
4192 [정보통신산업진흥윈] 5G 밀리미터파 통신 물리계층 연구 동향 테크포럼 04-19
4191 [현대경제연구원] 2018년 1분기 중국경제 현황과 주요 이슈 테크포럼 04-19
4190 [LG경제연구원] 중국 시장에서 인력의 현지화 테크포럼 04-19
4189 [KT경제경영연구소] 국내 지불결제 시장 동향 테크포럼 04-19
4188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Target Audience Report - 40s 테크포럼 04-19
4187 [KT경제경영연구소] 2018년에 떠오르는 5가지 소비트렌드 테크포럼 04-19
4186 [한국전자통신연구원] MCN 산업 동향 분석 테크포럼 04-12
4185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oT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테크포럼 04-12
4184 [포스코경영연구소] 자동차 파워트레인 전쟁 - 내연기관 vs. 하이브리드 vs. 전기차 … 테크포럼 04-12
4183 [국제무역연구원] 빅데이터 거래의 한·중 비교 : 기업 활용을 중심으로 테크포럼 04-12
4182 [정보통신산업진흥윈] 핀테크 시장 최근 동향과 시사점 테크포럼 04-12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