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8-02-27 22:52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스마트 미디어 시대 광고시장의 지형변화
 글쓴이 : 테크포럼
 
▶ 목차

1. 들어가며

2. 광고시장의 지형변화

3. 모바일 광고가 이끄는 스마트 광고시장의 성장
3.1.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필수매체로서의 인식 확대
3.2. 모바일 동영상 광고시장의 성장
3.3. 모바일 동영상 광고시장의 핵심 경쟁력 ‘콘텐츠’

4. 맺음말: 데이터 기반 광고에 대한 주목과 이슈


▶ 요약

스마트폰으로 대변되는 스마트 미디어의 확산으로 콘텐츠를 매개로 소비자의 주목과 광고비를 맞교환하는 광고시장의 지형이 변하고 있다. 시공간적인 이용 제약에서 자유로운 스마트폰은 이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복합적인 기능을 제공하며, 미디어 이용자의 주목을 빨아들이고 있다.
<2017 방송통신광고비 조사>에 따르면, 모바일 광고시장은 전년대비 13.5% 성장하면서 마이너스 성장을 보인 유선 인터넷 광고비를 처음으로 앞섰다. 모바일 광고시장의 성장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광고시장의 1위 매체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광고시장이 2017년에 광고시장의 1위 매체로 부상한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한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성장이 모바일 광고시장의 성장을 이끈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모바일 동영상 광고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플랫폼들은 동영상 서비스를 개선하고, 핵심적인 경쟁력인 콘텐츠를 강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데이터와 인공지능이 융합하여 혁신적인 서비스가 출현하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흐름으로 광고시장에서도 고도화된 데이터 기반 광고를 통해 광고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원문보기]

 
 

Total 4,272
427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스마트폰 기반 행동인식 기술 동향 테크포럼 06-22
427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안티 드론 기술 동향 테크포럼 06-22
4270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무인기 제어 전용 통신 기술 표준화 동향 테크포럼 06-22
4269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산업용 테라헤르츠 비파괴 검사 기술 테크포럼 06-22
4268 [국제무역연구원] 우리나라 수출시장 다변화 비교분석 및 시사점 테크포럼 06-22
4267 [기타] [IBK기업은행] 5세대 이동통신(5G)이 가져올 미래 테크포럼 06-22
4266 [정보통신산업진흥윈] 4차 산업혁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테크포럼 06-22
4265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비트코인 블록체인 동작원리 및 진화 테크포럼 06-22
4264 [현대경제연구원] 탈원전 에너지전환정책의 성공 요건 테크포럼 06-22
4263 [KT경제경영연구소] 자율주행차가 주는 5대 가치와 그로 인한 변화 테크포럼 06-22
4262 [KT경제경영연구소] 4차 산업혁명이 불러온 중국 소비행태와 유통방식 변화 테크포럼 06-08
4261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스마트 팩토리 기술 및 산업 동향 테크포럼 06-08
4260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진화하는 가치플랫폼, 블록체인 3.0 테크포럼 06-08
4259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모바일 게임과 모바일 게임 광고 시장의 규모 및 현황 테크포럼 06-08
4258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블록체인과 4차 산업혁명: 뉴스 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 테크포럼 05-31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