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8-01-31 09:59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및 전망 보고서
 글쓴이 : 테크포럼
 
지난 2017년은 디지털 광고 시장에 중요한 한 해였다. 시장조사업체 MAGNA가 발표한 전 세계 채널별 광고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2016년 디지털 광고 점유율은 36.0%로 리니어TV(38.0%)보다 낮았으나, 2017년에는 41%까지 확대되며 처음으로 리니어TV(35%)를 넘어섰다. 인터랙티브 광고를 통한 콘텐츠 도달 및 인게이지먼트 기회가 확대되면서 디지털 광고에 대한 투자가 해를 거듭할수록 집중되고 있다.
 
디지털 광고의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광고 미디어 업계 마케터에게 요구되는 세부 채널에 대한 이해 및 집행 역량 역시 증가하고 있다. 과거 마케터가 하나의 전통 채널에 집중한 캠페인을 집행했다면, 현재는 데이터를 토대로 채널별 우선순위를 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통합적인 캠페인을 집행하며 방대한 양의 오디언스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하고 있다. 하나의 매체만을 통해 캠페인을 집행하는 경우는 드물어진 것이다.
 
이처럼 다변화하는 광고 시장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규모 및 광고 집행 추이를 살펴보고 그 안에서 전략적 인사이트를 도출해내는 작업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 이에 본고에서는 2017년 채널 및 플랫폼별 디지털 광고 시장 현황 분석을 바탕으로 2018년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을 조망해봄으로써, 마케팅 담당자가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미디어 전략을 수립함에 있어 보다 심도있고 통합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Total 4,235
4235 [포스코경영연구소] 2025년 리튬 수급 전망: 일시적 공급 초과 불구, 전반적인 공급 … 테크포럼 05-17
4234 [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수요전망 (2018년 봄호) 테크포럼 05-17
423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디지털 헬스케어 최근 동향과 시사점 테크포럼 05-17
4232 [정보통신산업진흥윈] 5G 이동통신 산업 환경 분석과 대응방안 테크포럼 05-17
4231 [LG경제연구원] 인공지능에 의한 일자리 위험 진단 테크포럼 05-17
4230 [LG경제연구원] 인도 플라스틱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구조적 변화들 테크포럼 05-17
4229 [KT경제경영연구소] Facebook, F8 2018 개최…주요 내용 및 전망 테크포럼 05-17
4228 [KT경제경영연구소] 국내 AI 스피커 시장 동향 및 지불결제 시장 전망 테크포럼 05-17
4227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Target Audience Report - 50s 테크포럼 05-17
4226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2018 베이징 모터쇼에서 엿보는 中 미래 자동차 테크포럼 05-09
4225 [한국인터넷진흥원] 온라인 동영상 광고 현황조사 및 정책 연구 테크포럼 05-09
4224 [국제무역연구원] 미국의 대(對)한· 중 반덤핑 품목 분석 및 대응 방안 테크포럼 05-09
422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AI First, AI Everywhere로 전개되는 인공지능 테크포럼 05-09
4222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네트워크 구조 현황 테크포럼 05-09
4221 [LG경제연구원] 2018년 국내외 경제전망 테크포럼 05-09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