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8-01-31 09:59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및 전망 보고서
 글쓴이 : 테크포럼
 
지난 2017년은 디지털 광고 시장에 중요한 한 해였다. 시장조사업체 MAGNA가 발표한 전 세계 채널별 광고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2016년 디지털 광고 점유율은 36.0%로 리니어TV(38.0%)보다 낮았으나, 2017년에는 41%까지 확대되며 처음으로 리니어TV(35%)를 넘어섰다. 인터랙티브 광고를 통한 콘텐츠 도달 및 인게이지먼트 기회가 확대되면서 디지털 광고에 대한 투자가 해를 거듭할수록 집중되고 있다.
 
디지털 광고의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광고 미디어 업계 마케터에게 요구되는 세부 채널에 대한 이해 및 집행 역량 역시 증가하고 있다. 과거 마케터가 하나의 전통 채널에 집중한 캠페인을 집행했다면, 현재는 데이터를 토대로 채널별 우선순위를 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통합적인 캠페인을 집행하며 방대한 양의 오디언스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하고 있다. 하나의 매체만을 통해 캠페인을 집행하는 경우는 드물어진 것이다.
 
이처럼 다변화하는 광고 시장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규모 및 광고 집행 추이를 살펴보고 그 안에서 전략적 인사이트를 도출해내는 작업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 이에 본고에서는 2017년 채널 및 플랫폼별 디지털 광고 시장 현황 분석을 바탕으로 2018년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을 조망해봄으로써, 마케팅 담당자가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미디어 전략을 수립함에 있어 보다 심도있고 통합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Total 4,123
4123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혼합현실(MR) 기술과 표준화 동향 테크포럼 10:27
4122 [LG경제연구원] 오프라인 넘보는 온라인 사업자들 테크포럼 10:23
4121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美 블록체인 기술의 응용현황과 전망 테크포럼 08:20
4120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블록체인의 다변화: 채굴 없는 블록체인의 확산 테크포럼 08:16
4119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이동통신 서비스 개방 기술 동향 테크포럼 07:21
4118 [포스코경영연구소]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아날로그를 다시 생각한다 테크포럼 07:19
4117 [정보통신산업진흥윈] EU의 사이버보험 활성화 정책 테크포럼 07:15
4116 [정보통신산업진흥윈] 5G 통신 서비스 및 산업기술 동향 테크포럼 07:14
4115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oT 기반 재난예방 및 안전 모니터링 기술 테크포럼 02-13
4114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블록체인 기반의 FIDO 범용 인증 시스템 테크포럼 02-13
4113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oT기반 초연결 공간 분산지능 기술 테크포럼 02-13
411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뇌과학과 인공지능 융합미래 기술 발전 방향 예측 테크포럼 02-13
4111 [포스코경영연구소] 중국 철강산업도 스마트로 혁신한다 테크포럼 02-13
4110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중소기업・스타트업의 인공지능 컴퓨팅 인프라 현황과 시… 테크포럼 02-13
4109 [국제무역연구원] 8대 신산업 수출의 일자리 창출 및 대중국 수출입 동향 분석 테크포럼 02-13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