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8-01-31 09:59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및 전망 보고서
 글쓴이 : 테크포럼
 
지난 2017년은 디지털 광고 시장에 중요한 한 해였다. 시장조사업체 MAGNA가 발표한 전 세계 채널별 광고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2016년 디지털 광고 점유율은 36.0%로 리니어TV(38.0%)보다 낮았으나, 2017년에는 41%까지 확대되며 처음으로 리니어TV(35%)를 넘어섰다. 인터랙티브 광고를 통한 콘텐츠 도달 및 인게이지먼트 기회가 확대되면서 디지털 광고에 대한 투자가 해를 거듭할수록 집중되고 있다.
 
디지털 광고의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광고 미디어 업계 마케터에게 요구되는 세부 채널에 대한 이해 및 집행 역량 역시 증가하고 있다. 과거 마케터가 하나의 전통 채널에 집중한 캠페인을 집행했다면, 현재는 데이터를 토대로 채널별 우선순위를 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통합적인 캠페인을 집행하며 방대한 양의 오디언스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하고 있다. 하나의 매체만을 통해 캠페인을 집행하는 경우는 드물어진 것이다.
 
이처럼 다변화하는 광고 시장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규모 및 광고 집행 추이를 살펴보고 그 안에서 전략적 인사이트를 도출해내는 작업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 이에 본고에서는 2017년 채널 및 플랫폼별 디지털 광고 시장 현황 분석을 바탕으로 2018년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을 조망해봄으로써, 마케팅 담당자가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미디어 전략을 수립함에 있어 보다 심도있고 통합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Total 4,334
4334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블록체인 구현측면 정보보안 동향 및 시사점 테크포럼 08-09
433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의료·바이오 분야의 인공지능 테크포럼 08-09
4332 [현대경제연구원] 최근 부동산시장 주요 이슈와 시사점 테크포럼 08-09
4331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스마트폰 앱 이용 행태 테크포럼 08-09
4330 [KT경제경영연구소] 폴더블 스마트폰, 매력적인 제품을 위한 과제는? 테크포럼 08-09
4329 [KDB Research] 위기의 휴대폰 산업, Supply Chain 경쟁력 분석 및 시사점 테크포럼 08-02
4328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2018년 상반기 中 자동차 시장을 흔드는 정책 테크포럼 08-02
4327 [국제무역연구원] 주요국의 ICT 산업 성과 비교 및 시사점 테크포럼 08-02
4326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디지털 변혁(DX) 시대의 가상사설망 기술 테크포럼 08-02
4325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중소상인을 위한 AI 챗봇 플랫폼 테크포럼 08-02
4324 [현대경제연구원] 세계 경제 회복 지속 가능한가 테크포럼 08-02
4323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상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_요약본 테크포럼 08-02
4322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 발전 현황 테크포럼 07-26
4321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경량 임베디드시스템을 위한 내장형 인공지능 기술동향 테크포럼 07-26
4320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농업 및 건설분야 드론 활용기술 테크포럼 07-26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