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8-01-16 10:59
[KT경제경영연구소] 2017 하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_요약본
 글쓴이 : 테크포럼
 
IT 자이언트 구글의 ‘Mobile-First’ 선언, 유튜브의 혐오 콘텐츠 내 광고 게재 사태, 페이스북의 ‘가짜 뉴스’ 논란, 본격적인 제4차 산업혁명의 시작이라는 키워드만으로도 알 수 있듯이 2017년은 그 어느 때보다 변화와 이슈로 가득했던 한 해였다. 이러한 상황 속에 끊임없는 변화를 맞이하고, 또 적응해나가느라 마케터들은 그 어느 때보다 고군분투한 한 해를 보냈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러나 본격적인 초연결(Hyper-Connectivity) 시대로의 진입을 시작하는 2018년에는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변화들 등장하며, 마케터들의 고민은 한층 더 깊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올 한 해 집행한 광고 마케팅 효과는 어떠하였는지, 소비자의 실제 의견과 마케터의 견해에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등을 살펴보는 것은 새로운 시대의 문을 두드리기 전 의미 있는 한 걸음이 될 것이다. 이에 DMC미디어는 디지털 미디어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와 인터넷 포털 서비스를 주제로 소비자의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와 마케터가 예상한 소비자의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에 대한 비교 분석을 실시하였다.
 
본고에서는 소비자와 마케터의 실제 의견을 비교 분석함으로써 두 집단 간 발생하는 간극의 차이를 좁혀 나갈 수 있는 방안은 물론 보다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Total 4,123
4123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혼합현실(MR) 기술과 표준화 동향 테크포럼 10:27
4122 [LG경제연구원] 오프라인 넘보는 온라인 사업자들 테크포럼 10:23
4121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美 블록체인 기술의 응용현황과 전망 테크포럼 08:20
4120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블록체인의 다변화: 채굴 없는 블록체인의 확산 테크포럼 08:16
4119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이동통신 서비스 개방 기술 동향 테크포럼 07:21
4118 [포스코경영연구소]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아날로그를 다시 생각한다 테크포럼 07:19
4117 [정보통신산업진흥윈] EU의 사이버보험 활성화 정책 테크포럼 07:15
4116 [정보통신산업진흥윈] 5G 통신 서비스 및 산업기술 동향 테크포럼 07:14
4115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oT 기반 재난예방 및 안전 모니터링 기술 테크포럼 02-13
4114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블록체인 기반의 FIDO 범용 인증 시스템 테크포럼 02-13
4113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oT기반 초연결 공간 분산지능 기술 테크포럼 02-13
411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뇌과학과 인공지능 융합미래 기술 발전 방향 예측 테크포럼 02-13
4111 [포스코경영연구소] 중국 철강산업도 스마트로 혁신한다 테크포럼 02-13
4110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중소기업・스타트업의 인공지능 컴퓨팅 인프라 현황과 시… 테크포럼 02-13
4109 [국제무역연구원] 8대 신산업 수출의 일자리 창출 및 대중국 수출입 동향 분석 테크포럼 02-13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