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8-01-16 10:59
[KT경제경영연구소] 2017 하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_요약본
 글쓴이 : 테크포럼
 
IT 자이언트 구글의 ‘Mobile-First’ 선언, 유튜브의 혐오 콘텐츠 내 광고 게재 사태, 페이스북의 ‘가짜 뉴스’ 논란, 본격적인 제4차 산업혁명의 시작이라는 키워드만으로도 알 수 있듯이 2017년은 그 어느 때보다 변화와 이슈로 가득했던 한 해였다. 이러한 상황 속에 끊임없는 변화를 맞이하고, 또 적응해나가느라 마케터들은 그 어느 때보다 고군분투한 한 해를 보냈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러나 본격적인 초연결(Hyper-Connectivity) 시대로의 진입을 시작하는 2018년에는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변화들 등장하며, 마케터들의 고민은 한층 더 깊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올 한 해 집행한 광고 마케팅 효과는 어떠하였는지, 소비자의 실제 의견과 마케터의 견해에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등을 살펴보는 것은 새로운 시대의 문을 두드리기 전 의미 있는 한 걸음이 될 것이다. 이에 DMC미디어는 디지털 미디어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와 인터넷 포털 서비스를 주제로 소비자의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와 마케터가 예상한 소비자의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에 대한 비교 분석을 실시하였다.
 
본고에서는 소비자와 마케터의 실제 의견을 비교 분석함으로써 두 집단 간 발생하는 간극의 차이를 좁혀 나갈 수 있는 방안은 물론 보다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Total 4,235
4235 [포스코경영연구소] 2025년 리튬 수급 전망: 일시적 공급 초과 불구, 전반적인 공급 … 테크포럼 05-17
4234 [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수요전망 (2018년 봄호) 테크포럼 05-17
423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디지털 헬스케어 최근 동향과 시사점 테크포럼 05-17
4232 [정보통신산업진흥윈] 5G 이동통신 산업 환경 분석과 대응방안 테크포럼 05-17
4231 [LG경제연구원] 인공지능에 의한 일자리 위험 진단 테크포럼 05-17
4230 [LG경제연구원] 인도 플라스틱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구조적 변화들 테크포럼 05-17
4229 [KT경제경영연구소] Facebook, F8 2018 개최…주요 내용 및 전망 테크포럼 05-17
4228 [KT경제경영연구소] 국내 AI 스피커 시장 동향 및 지불결제 시장 전망 테크포럼 05-17
4227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Target Audience Report - 50s 테크포럼 05-17
4226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2018 베이징 모터쇼에서 엿보는 中 미래 자동차 테크포럼 05-09
4225 [한국인터넷진흥원] 온라인 동영상 광고 현황조사 및 정책 연구 테크포럼 05-09
4224 [국제무역연구원] 미국의 대(對)한· 중 반덤핑 품목 분석 및 대응 방안 테크포럼 05-09
422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AI First, AI Everywhere로 전개되는 인공지능 테크포럼 05-09
4222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네트워크 구조 현황 테크포럼 05-09
4221 [LG경제연구원] 2018년 국내외 경제전망 테크포럼 05-09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