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8-01-16 10:59
[KT경제경영연구소] 2017 하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_요약본
 글쓴이 : 테크포럼
 
IT 자이언트 구글의 ‘Mobile-First’ 선언, 유튜브의 혐오 콘텐츠 내 광고 게재 사태, 페이스북의 ‘가짜 뉴스’ 논란, 본격적인 제4차 산업혁명의 시작이라는 키워드만으로도 알 수 있듯이 2017년은 그 어느 때보다 변화와 이슈로 가득했던 한 해였다. 이러한 상황 속에 끊임없는 변화를 맞이하고, 또 적응해나가느라 마케터들은 그 어느 때보다 고군분투한 한 해를 보냈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러나 본격적인 초연결(Hyper-Connectivity) 시대로의 진입을 시작하는 2018년에는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변화들 등장하며, 마케터들의 고민은 한층 더 깊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올 한 해 집행한 광고 마케팅 효과는 어떠하였는지, 소비자의 실제 의견과 마케터의 견해에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등을 살펴보는 것은 새로운 시대의 문을 두드리기 전 의미 있는 한 걸음이 될 것이다. 이에 DMC미디어는 디지털 미디어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와 인터넷 포털 서비스를 주제로 소비자의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와 마케터가 예상한 소비자의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에 대한 비교 분석을 실시하였다.
 
본고에서는 소비자와 마케터의 실제 의견을 비교 분석함으로써 두 집단 간 발생하는 간극의 차이를 좁혀 나갈 수 있는 방안은 물론 보다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Total 4,334
4334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블록체인 구현측면 정보보안 동향 및 시사점 테크포럼 08-09
433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의료·바이오 분야의 인공지능 테크포럼 08-09
4332 [현대경제연구원] 최근 부동산시장 주요 이슈와 시사점 테크포럼 08-09
4331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스마트폰 앱 이용 행태 테크포럼 08-09
4330 [KT경제경영연구소] 폴더블 스마트폰, 매력적인 제품을 위한 과제는? 테크포럼 08-09
4329 [KDB Research] 위기의 휴대폰 산업, Supply Chain 경쟁력 분석 및 시사점 테크포럼 08-02
4328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2018년 상반기 中 자동차 시장을 흔드는 정책 테크포럼 08-02
4327 [국제무역연구원] 주요국의 ICT 산업 성과 비교 및 시사점 테크포럼 08-02
4326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디지털 변혁(DX) 시대의 가상사설망 기술 테크포럼 08-02
4325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중소상인을 위한 AI 챗봇 플랫폼 테크포럼 08-02
4324 [현대경제연구원] 세계 경제 회복 지속 가능한가 테크포럼 08-02
4323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상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_요약본 테크포럼 08-02
4322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 발전 현황 테크포럼 07-26
4321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경량 임베디드시스템을 위한 내장형 인공지능 기술동향 테크포럼 07-26
4320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농업 및 건설분야 드론 활용기술 테크포럼 07-26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