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8-01-16 10:58
[KT경제경영연구소] DMC K-SDM 2017 : The State of Digital Marketing in Korea_요약본
 글쓴이 : 테크포럼
 
테크놀로지의 발전과 미디어의 확산으로 디지털 마케팅 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를 감지한 기업 또는 기업 내 디지털 마케팅 담당 부서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의 선두에서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엄청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으며, 마케팅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전략적 시도와 테크놀로지의 고도화를 꾀하고 있다.
 
기업이 브랜드의 방향을 제시하는 차별화된 주요 전략을 도출하기 위해서는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와 지형을 파악하고, 각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어떠한 시각을 가지고 대응해 나가고 있는지에 대한 기후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늘날 디지털 마케팅 관련 서적들이나 트렌드 보고서들이 셀 수 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데스크리서치만으로는 실제 현업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마케팅 현황은 어떠한지 그리고 마케터 당사자들은 어떠한 생각과 고민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파악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이에 DMC미디어는 2017년 10월, 우리나라 디지털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2017년 디지털 마케팅 집행 현황과 2018년 디지털 마케팅 집행 계획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시행하였다. 또한, 지난 2016년 12월 선정한 2017년 디지털 마케팅 10대 키워드와 더불어 다가오는 2018년 디지털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10대 키워드와 마케터의 견해를 통해 내년을 조망해보았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읽고, 각 기업 마케터들이 어떠한 시각과 인식을 가지고 대응해 나가야 할지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아무쪼록 본 조사의 결과가 광고주를 비롯한 광고 마케터 모두에게 매우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

 

 
 

Total 4,123
4123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혼합현실(MR) 기술과 표준화 동향 테크포럼 10:27
4122 [LG경제연구원] 오프라인 넘보는 온라인 사업자들 테크포럼 10:23
4121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美 블록체인 기술의 응용현황과 전망 테크포럼 08:20
4120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블록체인의 다변화: 채굴 없는 블록체인의 확산 테크포럼 08:16
4119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이동통신 서비스 개방 기술 동향 테크포럼 07:21
4118 [포스코경영연구소]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아날로그를 다시 생각한다 테크포럼 07:19
4117 [정보통신산업진흥윈] EU의 사이버보험 활성화 정책 테크포럼 07:15
4116 [정보통신산업진흥윈] 5G 통신 서비스 및 산업기술 동향 테크포럼 07:14
4115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oT 기반 재난예방 및 안전 모니터링 기술 테크포럼 02-13
4114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블록체인 기반의 FIDO 범용 인증 시스템 테크포럼 02-13
4113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oT기반 초연결 공간 분산지능 기술 테크포럼 02-13
411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뇌과학과 인공지능 융합미래 기술 발전 방향 예측 테크포럼 02-13
4111 [포스코경영연구소] 중국 철강산업도 스마트로 혁신한다 테크포럼 02-13
4110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중소기업・스타트업의 인공지능 컴퓨팅 인프라 현황과 시… 테크포럼 02-13
4109 [국제무역연구원] 8대 신산업 수출의 일자리 창출 및 대중국 수출입 동향 분석 테크포럼 02-13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