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7-04-12 08:01
[KT경제경영연구소] 2017 Target Audience Report-50s
 글쓴이 : 테크포럼
 
50대 소비자는 20-40대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디바이스 이용과 미디어 소비가 저조한 편이며, 모바일보다는 데스크탑PC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거나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을 상대적으로 더욱 편안하게 여기는 경향을 보임. 그러나, 모든 50대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것은 아님. DMC미디어가 분석한 Delight Moment 유형의 경우, 중년 이후 시간적·경제적 여유가 있어 다양한 디바이스를 구매하여 이용하거나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등 디지털을 통해 삶을 윤택하게 하고 즐기는 라이프스타일도 존재함.

이에 본고에서는 5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5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함.

 
 

Total 4,123
4123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혼합현실(MR) 기술과 표준화 동향 테크포럼 02-20
4122 [LG경제연구원] 오프라인 넘보는 온라인 사업자들 테크포럼 02-20
4121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美 블록체인 기술의 응용현황과 전망 테크포럼 02-20
4120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블록체인의 다변화: 채굴 없는 블록체인의 확산 테크포럼 02-20
4119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이동통신 서비스 개방 기술 동향 테크포럼 02-20
4118 [포스코경영연구소]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아날로그를 다시 생각한다 테크포럼 02-20
4117 [정보통신산업진흥윈] EU의 사이버보험 활성화 정책 테크포럼 02-20
4116 [정보통신산업진흥윈] 5G 통신 서비스 및 산업기술 동향 테크포럼 02-20
4115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oT 기반 재난예방 및 안전 모니터링 기술 테크포럼 02-13
4114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블록체인 기반의 FIDO 범용 인증 시스템 테크포럼 02-13
4113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oT기반 초연결 공간 분산지능 기술 테크포럼 02-13
411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뇌과학과 인공지능 융합미래 기술 발전 방향 예측 테크포럼 02-13
4111 [포스코경영연구소] 중국 철강산업도 스마트로 혁신한다 테크포럼 02-13
4110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중소기업・스타트업의 인공지능 컴퓨팅 인프라 현황과 시… 테크포럼 02-13
4109 [국제무역연구원] 8대 신산업 수출의 일자리 창출 및 대중국 수출입 동향 분석 테크포럼 02-13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