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7-04-12 08:01
[KT경제경영연구소] 2017 Target Audience Report-50s
 글쓴이 : 테크포럼
 
50대 소비자는 20-40대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디바이스 이용과 미디어 소비가 저조한 편이며, 모바일보다는 데스크탑PC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거나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을 상대적으로 더욱 편안하게 여기는 경향을 보임. 그러나, 모든 50대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것은 아님. DMC미디어가 분석한 Delight Moment 유형의 경우, 중년 이후 시간적·경제적 여유가 있어 다양한 디바이스를 구매하여 이용하거나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등 디지털을 통해 삶을 윤택하게 하고 즐기는 라이프스타일도 존재함.

이에 본고에서는 5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5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함.

 
 

Total 4,272
427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스마트폰 기반 행동인식 기술 동향 테크포럼 06-22
427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안티 드론 기술 동향 테크포럼 06-22
4270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무인기 제어 전용 통신 기술 표준화 동향 테크포럼 06-22
4269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산업용 테라헤르츠 비파괴 검사 기술 테크포럼 06-22
4268 [국제무역연구원] 우리나라 수출시장 다변화 비교분석 및 시사점 테크포럼 06-22
4267 [기타] [IBK기업은행] 5세대 이동통신(5G)이 가져올 미래 테크포럼 06-22
4266 [정보통신산업진흥윈] 4차 산업혁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테크포럼 06-22
4265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비트코인 블록체인 동작원리 및 진화 테크포럼 06-22
4264 [현대경제연구원] 탈원전 에너지전환정책의 성공 요건 테크포럼 06-22
4263 [KT경제경영연구소] 자율주행차가 주는 5대 가치와 그로 인한 변화 테크포럼 06-22
4262 [KT경제경영연구소] 4차 산업혁명이 불러온 중국 소비행태와 유통방식 변화 테크포럼 06-08
4261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스마트 팩토리 기술 및 산업 동향 테크포럼 06-08
4260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진화하는 가치플랫폼, 블록체인 3.0 테크포럼 06-08
4259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모바일 게임과 모바일 게임 광고 시장의 규모 및 현황 테크포럼 06-08
4258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블록체인과 4차 산업혁명: 뉴스 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 테크포럼 05-31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