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7-04-12 08:01
[KT경제경영연구소] 2017 Target Audience Report-50s
 글쓴이 : 테크포럼
 
50대 소비자는 20-40대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디바이스 이용과 미디어 소비가 저조한 편이며, 모바일보다는 데스크탑PC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거나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을 상대적으로 더욱 편안하게 여기는 경향을 보임. 그러나, 모든 50대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것은 아님. DMC미디어가 분석한 Delight Moment 유형의 경우, 중년 이후 시간적·경제적 여유가 있어 다양한 디바이스를 구매하여 이용하거나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등 디지털을 통해 삶을 윤택하게 하고 즐기는 라이프스타일도 존재함.

이에 본고에서는 5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5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함.

 
 

Total 3,886
3886 [산업연구원] FEMS를 활용한 국내외 제조업 에너지 효율화 현황과 시사점 테크포럼 09-19
3885 [산업연구원] 국내 신성장산업의 유형화와 산업화 전략 테크포럼 09-19
3884 [산업연구원] 4차 산업혁명의 쟁점과 한국형 대응전략의 방향 테크포럼 09-19
3883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공공SW사업 발주관리의 현황, 문제점, 개선방안 테크포럼 09-19
3882 [현대경제연구원] 4차 산업혁명 기반산업의 R&D 현황 국제비교 테크포럼 09-19
3881 [KT경제경영연구소] 2017 DOOH 접촉 실태 및 광고 효과 테크포럼 09-19
3880 [KT경제경영연구소] 사이버 물리 시스템 활용 서비스 동향 테크포럼 09-19
3879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디지털사이니지 산업 생태계 및글로벌 시장 동향 테크포럼 09-15
3878 [한국콘텐츠진흥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경쟁정책과 지식재산권 정책 테크포럼 09-15
3877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스마트폰 시장에서 메인 플레이어가 된 중국 브랜드 테크포럼 09-15
3876 [국제무역연구원] 반도체의 수출 신화와 수출경쟁력 국제비교 테크포럼 09-15
3875 [KT경제경영연구소] 국내외 드론 산업 동향 테크포럼 09-15
3874 [KT경제경영연구소] 커넥티드 플랫폼으로서의 로봇 테크포럼 09-13
387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주요 기업의 Micro LED 디스플레이 개발 동향 테크포럼 09-13
3872 [정보통신산업진흥윈] 공공안전을 위한 ICT 융합 기술 개발 현황 테크포럼 09-13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