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7-04-12 08:01
[KT경제경영연구소] 2017 Target Audience Report-50s
 글쓴이 : 테크포럼
 
50대 소비자는 20-40대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디바이스 이용과 미디어 소비가 저조한 편이며, 모바일보다는 데스크탑PC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거나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을 상대적으로 더욱 편안하게 여기는 경향을 보임. 그러나, 모든 50대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것은 아님. DMC미디어가 분석한 Delight Moment 유형의 경우, 중년 이후 시간적·경제적 여유가 있어 다양한 디바이스를 구매하여 이용하거나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등 디지털을 통해 삶을 윤택하게 하고 즐기는 라이프스타일도 존재함.

이에 본고에서는 5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5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함.

 
 

Total 3,717
3717 [KT경제경영연구소] 인공지능을 위한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의 진화 테크포럼 05-26
3716 [KT경제경영연구소] 2017 모바일 동영상 및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현황과 이슈 테크포럼 05-26
3715 [현대경제연구원] 일본 제조업의 주요 과제 평가와 시사점 테크포럼 05-24
3714 [정보통신산업진흥윈] 가시화되고 있는 자율주행차 시대와 안정성 이슈 테크포럼 05-24
371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반도체 시장의 새로운 바람, 지능형반도체 테크포럼 05-24
3712 [정보통신산업진흥윈] GSMA의 IoT 보안 가이드라인 현황 테크포럼 05-24
3711 [산업연구원] 산업단지 지원정책의 효과분석 및 시사점 테크포럼 05-22
3710 [산업연구원] 세계 통상환경의 변화와 차기 정부의 통상전략 테크포럼 05-22
3709 [산업연구원] 한·중 커넥티드카 산업경쟁력 현황과 시사점 테크포럼 05-22
3708 [산업연구원] 한국 제조업의 4차 산업혁명 대응 현황과 평가 테크포럼 05-22
3707 [KT경제경영연구소] 간편결제 소비자 인식과 이용행태 테크포럼 05-22
3706 [한국정보산업연합회] 긱 이코노미 동향과 시사점 테크포럼 05-18
3705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2017년 상반기, 일본 히트상품은? 테크포럼 05-18
3704 [현대경제연구원]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기업의 인식과 시사점 테크포럼 05-18
370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스마트팩토리, 인공지능으로 날개를 달다 테크포럼 05-18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