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센터 > 리포트
 
 
작성일 : 17-04-12 08:01
[KT경제경영연구소] 2017 Target Audience Report-50s
 글쓴이 : 테크포럼
 
50대 소비자는 20-40대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디바이스 이용과 미디어 소비가 저조한 편이며, 모바일보다는 데스크탑PC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거나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을 상대적으로 더욱 편안하게 여기는 경향을 보임. 그러나, 모든 50대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것은 아님. DMC미디어가 분석한 Delight Moment 유형의 경우, 중년 이후 시간적·경제적 여유가 있어 다양한 디바이스를 구매하여 이용하거나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등 디지털을 통해 삶을 윤택하게 하고 즐기는 라이프스타일도 존재함.

이에 본고에서는 5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5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함.

 
 

Total 3,795
3795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FIDO Alliance의 새로운 Authenticator 인증레벨 제도, 2017년 … 테크포럼 07-26
3794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스마트폰 연동기기의 증가 현황 및 연동기기 보유자의 특성 테크포럼 07-26
3793 [산업연구원] 해외산업 이슈 점검 테크포럼 07-26
3792 [산업연구원] 인공지능의 발전현황과 뇌 모방형 컴퓨팅기술 테크포럼 07-26
3791 [산업연구원] 4차 산업혁명 시대, 산업 R&D 투자 방향과 과제 테크포럼 07-26
3790 [산업연구원] 국내 펫코노미(Pet+Economy) 시장의 현황과 시사점 테크포럼 07-26
3789 [산업연구원] 2017년 하반기 산업전망 테크포럼 07-26
3788 [산업연구원] 2017년 하반기 거시경제 전망 테크포럼 07-26
3787 [현대경제연구원] 환경, 성장과 동반 개선이 가능하다! - 환경쿠즈네츠곡선 추정… 테크포럼 07-26
3786 [포스코경영연구소]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센서 - 시장구조는 어떻게 바뀌나? 테크포럼 07-26
3785 [포스코경영연구소] 이차전지 소재 코발트, 가격 폭등에 DR콩고 ‘주목’ 테크포럼 07-26
3784 [정보통신산업진흥윈] ICT 주요 품목 수출 동향 테크포럼 07-26
3783 [정보통신산업진흥윈] BCI, 인간의 뇌를 탐하다 테크포럼 07-26
3782 [정보통신산업진흥윈] 국내 IoT 업계의 현황 및 시사점 테크포럼 07-26
3781 [LG경제연구원] 2017년 하반기 경제전망 테크포럼 07-26
 1  2  3  4  5  6  7  8  9  10    






가입사실확인